골프

싱글로 가는길 7 - 스코어를 줄이는 18가지 방법 2

에스스C 2007. 1. 17. 11:55
1.디봇에 있는 샷
2.깊은 러프
3.페어웨이 벙커
4.내려막 경사

이러한 샷은 실수를 최소화하여 자기에게 유리한 상황을 만들 줄 알아야 스코어를 줄이는 최상의 방법일지도 모른다. 이러한 샷은 백스윙시 스윙의 아크가 너무 크지 않게 하고 볼을 칠 때는 왼쪽의 어깨가 멈추지 말고 회전하여야 한다. 스윙의 길(path)은 약간 아웃 인이 될 수 있게 왼쪽 어깨를 오픈 시키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실수를 최소화하는 최상의 선택을 할 줄 알아야 된다.

8.칩샷은 로프트가 없는 것을 사용하라.

  많은 골퍼가 칩샷을 할 때 로프트가 많은 것을 가지고 하는 것을 종종 보게 된다. 그것은 실패할 확률이 높다. 로프트가 많은 것을 가지고 스윙을 크게 하기보다는 로프트가 적은 것을 가지고 스윙을 적게 하는 것이 훨씬 안전하다.

짧은 거리라면 당연히 로프트가 많은 클럽을 사용해야 하지만' 그린까지 거리는 짧게 남아 있고 홀까지 거리는 제법 있을 때 6번 아이언으로 칩샷을 시도 해 보아라. 볼이 굴러가는 것이 마치 홀 속에 들어 갈 것 같은 생각이 들것이다. 사진에서처럼 각 클럽마다 볼이 떠서 가는 거리가 다르고 볼이 굴러가는 거리가 같은 스윙의 크기에서도 다르니 꼭 기억해야 한다.

9. 불이 날아가는 것을 상상하라.

  대부분 골퍼는 백스윙은 어떻게' 임팩트는 어떻게.. 생각하고 볼을 치는데 그것은 스윙에 자신을 잃게 만든다. 필드에 나가면 볼이 날아가는 것을 상상해 보라. 단순히 그렇게 날아간다는 믿음을 가지고 자신 있게 스윙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 스스로 정신적 압력을 가하기보다는 편안한 마음을 가지는 자세가 필요하다.

10. 바름을 향해 칠 때는 단순하게 샷을 하라.

당신 스스로 다양한 샷이 부족 한데 바람마저 불고 있다면 자기의 거리를 다칠려고 하지말고 단순히 낮게 볼을 치겠다고 생각하라. 스윙은 작게 그리고 급하지 않게' 볼은 평상시 보다 오른쪽에' 그립의 위치도 볼 보다는 왼쪽에' 그립은 약간 내려 잡고 쉽게 연습 스윙하듯이 스윙을 가져가면 뜻하지 않는 결과를 나을 것이다. 절대로 세게 치려고 하지 마라. 단지 바람에 의해서 적게 볼이 날아간다고 위안을 하면서 부드럽게 볼을 스트로크 한다.

11. 그린 근처에서 확신이 안길 때는 퍼터를 써라.

그린 근처인데 볼은 충분히 퍼팅으로 쳐도 굴러 갈 수 있다고 판단이 되면 웨지 보다도 퍼팅이 쉽다. 격언에도 웨지로 붙이기는 어려워도 퍼팅으로는 그린에 올릴 수 있다고 했다. 쉽게 생각하고' 아무리 생각해도 자신이 없을 때는 퍼터를 사용하는 것이 실수를 최소화하는 길이다. 즉 클럽으로 실수하면 그린도 못 올라가지만 퍼터는 그린으로 볼을 올리기는 쉽다 라는 것을 기억하면 스크어는 한점 줄어든다.



출처 블로그 > 은행은 사라지고 부자아빠만 남았다